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문터골연가] 에어비앤비 경기도 김포 촌캉스 숙소 1박2일 후기

by 깨단이 2023. 6. 16.
728x90
반응형

친구들이랑 2월에 촌캉스를 다녀왔습니다.

인천, 경기, 서울 거주민들이라 적당한 위치의 촌캉스 숙소를 찾다가 김포에 있으면서도 아주 '촌' 스러운 문터골연가를 발견했습니다.

 

- 입실 15:00, 퇴실 11:00

 

 

 

차 타고 가면서도 여기로 가는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들어가다 보면 '문터골' 글자가 쓰여있는 곳이 나옵니다.

정자 근처에 주차하면 되는데 한 3~4대 정도는 충분히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대문이 자물쇠로 잠겨 있는데 입실 직전에 비밀번호 알려주십니다.

자물쇠부터 뭔가 예사롭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문 열고 들어오자마자 정말 예스러움이 묻어나는 모습에 '진짜 촌캉스 하기 딱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ㅋㅋㅋ 자물쇠 잠금장치가 뭔가 이해되는 풍경 ㅎ

 

 

가장 마음에 들었던 바베큐장!

들어오면 마당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데 천장이 아크릴로 막혀 있어서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와도 밖에서 바베큐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부도 예스럽지만 깔끔하게 리모델링돼 있더라고요.

요리할 수 있는 곳도 잘 돼있고 거실은 2개로 분리돼 있는데 피아노도 있어서 친구들이랑 치면서 놀았어요.

 

밥솥도 있고 칼, 가위, 그릇, 접시, 국자, 프라이팬, 냄비 등등 있을 거 다 있습니다.

소스도 소금, 설탕, 진간장, 올리고당, 고춧가루 있었고 냉장고에 맛술, 양파절임소스, 초고추장, 레몬즙 등 이전 손님들이 양념릴레이로 남겨두고 간 재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문이 있는 방은 피아노 옆에 있는 곳 1개인데 저희는 짐은 거실로 다 빼고 5명 다 이 방에서 잤습니다.

난방 진짜 잘됩니다. 쪄 죽는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단점이 있음... 단점은 맨뒤에 써놓겠습니다.

 

 

화장실은 손 보신 거 같긴 한데 많이 노후화된 건 숨길 수 없더라고요.

세면대랑 하수구 물이 잘 안 내려가요... 여자 5명 아침에 머리 감으려다가 물바다 되고 난리 났습니다 ㅋㅋㅋㅋ

 

 

정말 촌캉스 느낌 물씬!

고무신도 있는데 발 300인 듯ㅎ 개~커요 ㅋㅋㅋㅋ

 

 

바베큐는 사전에 신청해야 하고(25,000원) 그릴+참숯+고기망+장갑이 제공됩니다.

입실할 때 사장님이 오셔서 불 붙이는 방법이랑 이것저것 설명해 주셨어요. 그래서 여자들끼리도 쉽게 불 붙일 수 있었습니다. 삼겹살이랑 목살 열심히 굽굽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 )

 

 

땔감나무(참나무)는 1세트가 무료로 제공돼서 마당 화로나 집 내부 벽난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절반정도는 마당 화로에 펴서 마시멜로우랑 쫀드기 구워 먹었어요! 한 명은 바람 불고 한 명은 불 붙여서 나무 땔감도 불 붙이기 성공했습니다ㅎㅎ

 

 

집 내부에도 벽난로가 있어서 남은 반 묶음은 여기서 피웠어요.

활활 아주 잘 타오릅니다!

 

 

집에서도 마시멜로우 구워 먹기! 

평생 먹을 마시멜로우 다 먹은 듯하네요.

 

 

친구들이랑 수다도 많이 떨고 재밌게 잘 놀다 왔습니다 : )

한 줄 평은 문터골 연가는 진짜 '촌'스러워서 촌캉스 하기는 좋았다!!

 

근데 치명적인 단점도 있습니다. 방음과 잠금장치가 너무 허술하다는 점 ㅠㅠ 

진짜 방음이 안 돼서 고양이 우는 소리에 깨고... 바람 불면서 뭔가를 치는지 쾅! 쾅! 쾅! 대는 굉음에도 화들짝 놀라서 깨고... 끼익 끼익 문 열리는 소리도 나고... 진짜 누구 들어온 줄 알고 놀랐어요 ㅠㅠ

대문은 나무막대기 밀어서 잠그는 거고, 특히 방 창호문은 잠금장치가 고리인데 그냥 제가 발로 차도 열릴 듯한 허술한 상태였습니다. 여자들끼리만 자기엔 너무 무서웠어요.... 1박이라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가뜩이나 인적 드문 시골에 있는데 뭔 일이 충분히 날 수 있을듯한 느낌.... 저렴한 숙소도 아닌데 보안이 강화됐으면 합니다.

촌캉스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께는 추천! 대신 여자들끼리 즐기기엔 조금 무서울 수도 있다는 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