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Product

셀토스 차량용 에어컨필터 교체 주기 및 셀프 교체 방법

by 깨단이 2021. 10.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셀프로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를 했어요!

교체한 김에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랑 셀프 교체하는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보통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는 6개월에 한 번, 또는 5,000km에 한 번 정도입니다.

저는.... 워낙 이동이 많아서 신차 받은 지 3개월 만에 8천 킬로를 찍었어요 ^^

5천 킬로를 눈 깜빡할 새에 넘어버리는 바람에 6천 좀 넘어서 엔진오일과 차량용 에어컨 필터를 교체했어요.

 

 

카센터에서 엔진오일 갈면서 에어컨 필터도 교체해야 된다고 하셨어요.

필터도 같이 교체할까 하다가, 비용 차이가 크길래 셀프로 교체하려고 엔진오일만 갈고 왔어요.

 

 

우선 마트로 달려갔습니다.

저는 차량 이동이 많아서 자주 갈게 될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렴이로 자주 갈아주는게 나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장 저렴한 '훠링 3중직 초미세먼지 필터(6,000원)' 픽!!

셀토스는 7번이 넘버링돼있는 제품을 골라주면 됩니다.

 

 

무조건 저렴해서 선택했다기보다는 불스원이랑 보쉬 것도 봤는데, PM2.5 정도면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불스원도 PM2.5고 훠링도 2.5길래 더 저렴한 훠링으로~

 

 

셀토스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방법

 

 

우선 글로브 박스를 열어주면 우측에 저렇게 초록색 레버 같은 게 있습니다.

저 초록색 레버 하단을 잡고 우측으로 힘줘서 당기면 글로브 박스랑 레버가 분리됩니다.

 

 

레버와 분리시킨 후 글로브 박스를 더 아래로 당겨서 확 열어주세요.

그다음 저 까만 플라스틱 재질의 에어컨 필터 커버까지 제껴주세요!!

 

 

첫 필터라서 현대기아 순정 필터가 들어가 있어요 ㅎㅎ

 

기존 필터를 꺼내고 새로운 필터를 넣어주세요.

화살표 방향을 잘 기억했다가 그대로 넣어주면 됩니다.

 

 

왼쪽이 새 필터고, 오른쪽이 기존에 들어있던 순정 필터예요.

까만 건 숯 때문일걸요...?ㅋㅋㅋㅋ

먼지 때문에 저렇게까지 까매진 건 아니에요 ^^;;

 

 

새로 산 필터를 화살표 방향대로 넣어주고, 커버 뚜껑 닫고 레버도 다시 원상 복귀해주면 끝!!

 

저는 남자 친구가 갈아줬지만, 여자 혼자 해도 아주 손쉽게 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다음에는 저 혼자 갈아보려고요!

8월 말에 에어컨 필터 갈았는데 어느새 또 9천 킬로를 향해 가고 있네요.

후... 교체할 때가 또 다가오네요...?ㅋㅋㅋ

 

생각보다 교체하기 쉬우니까 카센터에서 에어컨 필터 교체할 비용으로 셀프로 더 자주 바꿔주기로 해요!

카센터에서 에어컨 교체 비용으로 5만 원도 넘었게 불렀던 기억이에요.

셀프로 8번도 넘게 교체하겠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