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 4/30까지 온라인 접수해서 (시흥시)20만원 혜택 받으세요~!

by 깨단이 2020. 4.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깨단이에요!

 

4/9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접수가 시작되었죠.

저는 오늘 신청했습니다.

 

원래 집은 인천인데 회사가 시흥이라 나와서 살고 있거든요.

그래서 시흥 사람이 된 지 2년도 넘었네요.

저는 경기도민 자격이 돼서 신청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https://basicincome.gg.go.kr/

 

 

 

 

 

빨갛게 표시한 '온라인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경기지역화폐카드'라고 해서 시흥 화폐인 '시루'를 말하는 줄 알았는데

다른 카드인가 봐요.

시흥은 경기지역화폐카드 미사용 시군으로 분류되어있어요.

그래서 저는 신용카드로 신청했습니다.

 

 

 

 

 

전체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주민등록지 시/군을 선택해주시고, 카드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돼요.

 

시흥을 예로 들자면,

경기도재난지원금(10) + 시흥시재난지원금(10)

즉 총 2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돼요.

 

 

 

 

 

그럼 이렇게 주의사항이 뜨고 확인을 눌러주면,

선택한 카드사에서 ARS 인증을 할 수 있어요.

 

여기서부터 인고의 시도를 계속해야 합니다...

 

 

 

 

 

5번 넘게 이렇게 넘어간 것 같아요.

계속 실패....

 

그런데 저는 이 화면이 나왔는데, 몇 분 뒤에 ARS 인증 전화가 오더라고요?

혹시나 해서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까지 입력했으나,

화면이 변하지는 않더라고요 ㅎㅎㅎㅎ

 

이미 본인 확인에 실패했다고 처리가 되어버려서 그런가 봐요.

 

회사에 다른 직원분도 계속 위에 화면처럼 떴었는데,

밤 11시에 다시 시도했더니 성공하셨다고 해요.

사람이 많이 몰려서 에러가 나는 건가 봐요.

 

그래서 저는 저녁 7시에 다시 도전!!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ARS 인증 화면이 나왔어요ㅠㅠ 밤에 하니까 한 번에 되네요.

 

 

 

 

 

해당 내용을 기입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제 주민등록상 정보가 나옵니다.

세대주, 주소, 성명, 생년월일, 성별 등 정보가 맞다면

연락처를 기입하고 '신청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짜잔!!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유의사항★

1. 신청 시 입력한 신용 카드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사용 중 카드 변경은 불가능하다고 하니, 유의해서 신청해주세요.

2. 주민등록 상 주소지 시군의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3.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 사용 시 재난기본소득 지급액으로 차감되는 내역은 3~5일 이내에 문자로 통보됩니다.

4. 신용카드 결제 내역 중, 지역화폐 사용조건에 부합하는 사용 내역에 대해서 카드사에서 지원금을 순차적으로 차감하는 방식입니다(결제 내역 중에서 임의로 선택해서 지원금을 적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5. 지역화폐 사용조건을 충족하는 음식점이여도 오프라인으로 결제할 경우(이동식 단말기 등)는 사용 가능하나, 배달의 민족 같은 온라인 앱을 통한 결제는 차감 대상이 아닙니다.

 

 

 

 

 

다들 어서 신청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