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다

2020 상반기 마이다스아이티 AI[기본] 면접 후기

by 깨단이 2020. 5.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깨단이에요!

 

이번에 마이다스아이티에서 신입사원 열린 채용을 했어요.

자기소개서 없이 지원서만 제출하면 모든 지원자에게 AI 역량검사[기본]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더라고요.

자기소개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지금 제 업무와는 완전히 다른 업종이지만 지원해봤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의 경우, AI 역량검사[기본]은 크게 3개로 구성돼있어요.

1. 면접

1. 질문 후 30초의 준비 시간

2. 답변은 2분씩

3. 질문은 3문항(공통 질문) 나왔어요. 

2. 인성검사

그냥 기본적인 인성 질문이고, 매우그렇다/그런편이다/보통이다 등 5개의 선지에서 고르시면 돼요.

한 페이지에 10개? 20개? 정도 질문이 있었던 거 같은데 페이지별로 시간제한이 있으니까 바로바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3. 게임

게임.... 처음 해봤는데 멘붕이었어요.

1. N-BACK 게임

2. '글자-색상' 일치 게임

3. 4 사분면 주고 '숫자(짝수/홀수)-글자(자음/모음)' 일치 게임...

 

1, 2번은 게임 규칙을 이해했는데 3번은 게임 규칙도 이해 못했어요ㅋㅋㅋㅋㅋ

망함... 그냥 제 나름의 기준 세우고 찍었어요ㅋㅋㅋㅋㅋ

 

이렇게 해서 총 1시간 정도의 기본 역량검사를 마쳤습니다.

 

 

기본 AI면접은 모든 지원자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걸 알고 있었으나, 주말에 일정이 있어서 신경을 아예 못썼어요.

심지어 월요일에도 주말 후유증으로 퇴근 후 바로 잠드는 바람에...

화요일에 AI 역량검사[기본]는 공용 질문 3개만 질문한다는 것만 파악하고 부랴부랴 말 만들어서 면접 봤어요.

 

그래도 포스코 AI면접 경험이 있으니까 이번 AI면접 때는 최대한 웃으면서 답하려고 노력했어요.

자꾸 무의식 중에 무표정되려는 거 입꼬리만이라도 올리려 했습니닼ㅋㅋㅋㅋ 

 

말은 엄청 버벅댔어요.

어차피 못 알아듣는다는 썰이 많아서, 큰 답변 틀만 생각하고 버벅대도 되는대로 말했어요.

 

게임도 막상 해보니까 진짜 어렵더라고요.

3번은 그냥 나가리... 찍었어요.

 

이렇게 면접 봐서 기대도 안 하고 있었는데 18일 12:40분쯤 발표 메일이 왔어요.

 

 

합격했을 줄이야...

AI [기본] 단계는 대체로 많이 합격시키는 것 같아요.

AI [심화]까지 합격해도 면접 전형 2개가 남아있으니 그럴 만도 해요.

저는 코딩 테스트 없는 직무라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면접은 또 월, 화, 수 중에 봐야 하네요.

 

다음에는 AI역량검사[심화] 후기 남길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