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다

비염인 줄 알았으나 코로나 19 확진 후기(자가 키트 8번 음성)

by 깨단이 2022. 4. 29.
728x90
반응형

3월에 코로나가 확진됐었어요.
처음에는 비염인 줄 알았는데 코로나였습니다... 흑흑

몸이 좀 안 좋은 것 같아서 6일 동안 8개의 자가 키트로 테스트를 했었어요.
몸 상태는 의심스러운데 계속 음성이 뜨더라고요.
처음엔 코만 쑤시다가 나중에는 목으로 테스트하고, 그 후에는 목 쑤신 거로 코도 쑤시면서 테스트했는데 죄다 음성^^
그러다가 신속항원 하러 가서 바로 확진된 썰입니다.
자가 키트 신뢰도 급락... 돈만 낭비....

 


계속 음성이 나올 때, 마침 인스타에서 누가 비염과 코로나 증상 비교해서 써놓은 게 있더라고요.
그걸 보고 '아 나는 비염이구나!' 했는데 바로 확진^^
그 어떤 말도 믿지 말고 몸이 안 좋으면 자가 키트와 신속항원 다 해보세요.


확진 히스토리

- 3/13 : 뒷골이 살살 아픔
- 3/14 : 뒷골 아픔 + 잘 때 목 건조해서 기침하면서 2번 정도 깸
- 3/15 : 두통은 사라지고 낮에는 목도 괜찮았으나, 밤에 잘 때 목 간지러워서 깸. 자가 키트 음성
- 3/17 : 증상은 괜찮아졌으나 찝찝해서 자가 키트 사용. 음성
- 3/18 : 또 했으나 음성
- 3/19 : 친구 만나서 저녁 먹음
- 3/20 : 그 친구가 아침에 확진 판정... (친구는 18, 19일 이틀 다 신속항원 음성이었다가 20일 아침에 확진). 나는 자가 키트 목에 1번, 코에 1번 했으나 모두 음성
- 3/21 : 목에 자가 키트 했는데 아침/저녁 모두 음성. 근데 오후에 오한 나고, 목이 너무 건조함(목이 간지럽다거나, 기침 증상은 없음). 알레르기 반응 나면서 눈도 붓고 재채기, 물 콧물 계속 남. 이때 나는 인스타 글을 보고 비염이구나 했음.... 그리고 퇴근하고 와서 12시간 정도 잠만 잠. 잠이 미친 듯이 쏟아짐.
- 3/22 : 아침에 목+코 자가 키트 했으나 또 음성. 이날은 하루 종일 오한 나고, 목이 말라서 미쳐버릴 것 같았음. 이때부터는 근육통도 있고 오후부터 머리가 깨질 것처럼 아팠음. 자가 키트 못 믿고 신속항원 하러 갔는데 바로 양성....

전부터 코로나가 걸렸던 건지... 친구한테 옮은 건지 모르겠어요.
의심스러운 증상은 친구 만나기 전부터 아주 미미하게 있었는데, 친구 만나고 이틀 뒤에 바로 증상이 확 와서 아직도 미스터리ㅎㅎㅎ


코로나 증상과 후유증

저는 처음에 두통과 오한이 주된 증상이었어요.
22일부터 격리하는 동안 진짜 머리가 깨질 거 같아서 너무 괴로웠어요 ㅠㅠ
누워있는데도 머리가 아프고.... 기침할 때도 머리가 울리고...
그냥 모든 행동 하나하나에도 골이 울려서 죽을 것 같았어요.
병원에서 받아온 약 먹고도 두통이 안 나아져서 집에 있는 두통약 한 번씩 더 먹었어요.

처음에 처방받아온 약은 이틀 지나니까 증상이 확 달라져서 소용이 없더라고요.
초반에는 오한과 두통 때문에 괴롭다가 4일 차부터 코막힘(콧물 X), 기침, 가래 증상으로 확 바뀌었어요.
엄마가 대신 병원 가서 병원 약 받아다 주셔서 살았어요 ㅠㅠ

기침, 가래, 코막힘이 너무 심해서 '격리 겨우 7일로 내 증상이 나아질까? 출근 못 하는 거 아닌가?' 했는데 6일 차 되니까 좀 나아지더라고요.
근데 3마디 정도만 말해도 코맹맹이 소리 + 5갈래로 갈라지는 목소리 + 미친 듯이 터지는 기침...
다들 말하지 말라고 할 정도였어요....ㅋㅋㅋㅋ 이 증상이 2주는 가더라고요ㅠㅠ

또 굉장히 불편했던 건 계단이나 오르막 오르면 숨차서 죽겠고, 오후만 되면 현기증(눈 앞 깜깜, 휘청거릴 정도)이 났어요.
이게 2~3주 차 증상이었는데 제 친구도 숨참+현기증 후유증 있더라고요.
2주 동안 매일 숨차고 현기증 나고... 잔기침에 목소리는 계속 갈라지고 진짜 괴로워요...
4주 차부터는 증상이 남아있긴 하지만 좀 약해져서 견딜만했어요.
잠시나마 연약해진 기분이었으나 두 번 다시 겪고 싶진 않아요^^

제 주위에 2달 만에 재 확진된 케이스도 있는데 저는 두 번 다시 걸리고 싶지 않네요...
후유증이 진짜 심해요ㅠㅠ
의사쌤이 현기증과 숨참은 약도 없다고 나아질 때까지 기다리라고...ㅋㅋㅋㅋ

다들 어떤 썰도 믿지 마시고 그냥 몸이 안 좋으면 자가 키트도 해보시고, 신속항원도 하시면서 크로스 체크하세요.
안 걸리는 게 최고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