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Cafe & Bakery

목포 씨엘비 베이커리 vs 코롬방 제과점 소금빵 맛집은?

by 깨단이 2023. 1. 27.
728x90
반응형

목포 빵집 하면 코롬방 제과점이었죠?

근데 운영권 때문에 코롬방제과에서 새우바게트와 치즈바게트를 개발하신 분들이 따로 나와서 씨엘비베이커리를 오픈했습니다.

 

제가 목포 해상케이블카 리뷰할 때 썼던 글인데 내용 다시 쓰기 귀찮아서 캡처해 옴....

결론은 원조 파티시에는 '씨엘비 베이커리'에 계시니 예전의 코롬방이 코롬방이 아니다~

 

근데 또 두 가게가 거의 붙어있더라고요ㅋㅋㅋ

전에 목포 갔을 때 저는 씨엘비 베이커리로 다녀왔거든요. 그때 물론 바게트도 먹었지만 소금빵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소금빵 먹으러 갔는데 경쟁사인 코롬방 소금빵 맛도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이번엔 두 곳을 동시에 가서 소금빵 맛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씨엘비베이커리 다녀온 후기글 쓴 줄 알았는데 아직 안 썼더라고요... 그건 나중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ㅎㅎ)

 

 

코롬방제과점

- 매일 08:00~21:00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주차장은 따로 없고 골목주차해야 되는데 전쟁입니다 전쟁.

차 막힐 땐 골목 지나가는 것도 일이에요.

 

 

코롬방제과점의 내부 모습입니다.

2층은 카페로 돼있습니다.

예전에 분사하기 전에 다녀왔었는데 2층 전체가 테이블석이라 빵과 커피 먹기에 좋았어요.

 

 

씨엘비 베이커리

- 매일 08:00~21:00

 

 

 

씨엘비베이커리는 코롬방제과점보다는 사이즈가 작습니다.

그래서 약간 빵 동선이 효율적이지 못함...ㅋㅋㅋ

 

명절 때 갔더니 사람 진짜 많았거든요.

빵 종류는 많은데 계산 줄도 엄청 길어서 한 번 지나갈 때 양쪽을 빨리 스캔하며 골라야 합니다.

한번 지나치면 돌아올 수 없어요... 

줄 보이시나요?ㅋㅋㅋㅋㅋ

저~앞쪽이 계산 카운터인데 카페공간까지 줄이 있었어요.

 

 

씨엘비베이커리는 베이커리 공간 옆에 카페공간이 있습니다.

영수증 리뷰 이벤트하면 쉐이크 한 잔이 무료~

저는 밀크랑 딸기 다 먹어봤는데 둘 다 맛있긴 하지만 밀크가 더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소금빵 비교

코롬방제과 소금빵 / 씨엘비베이커리 소금빵 / 씨엘비베이커리 블랙소금빵

 

가장 왼쪽에 큰 소금빵이 코롬방제과점 거고요, 우측 2개가 씨엘비 베이커리 소금빵입니다.

생긴 거부터 차이가 있었어요.

 

코롬방제과점 소금빵은 2,000원.

씨엘비베이커리 소금빵은 2,800원, 블랙소금빵은 3,000원 입니다.

 

금액은 씨엘비베이커리가 더 비쌌군요?

지금 쓰면서 알았네요 ㅋㅋㅋㅋ

 

코롬방제과 소금빵 / 씨엘비베이커리 소금빵 / 씨엘비베이커리 블랙소금빵

 

뒷모습 보면 코롬방제과점 거가 버터가 더 많이 들어간 느낌입니다.

 

코롬방제과 소금빵 / 씨엘비베이커리 소금빵 / 씨엘비베이커리 블랙소금빵

 

코롬방제과점 소금빵은 모닝빵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겉에도 모닝빵처럼 폭신말캉합니다. 속은 촉촉했어요.

근데 단점이 소금 뿌려져 있는 데를 먹으면 확 짠 게 느껴지고, 굉장히 기름집니다..

특히 밑바닥 부분을 입에 넣고 씹으면 기름이 확 나와요 ㅋㅋㅋㅋ

흠..... 별로였어요 ^^

 

씨엘비 소금빵은 바게트처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쫄깃합니다.

촉촉하기만 한 게 아니라 쫄깃하기까지 해서 더 좋아요.

사이즈가 더 작고 비싸긴 하지만... 씨엘비가 훨씬 맛있었습니다.

좀 더 (기름지지 않아서)산뜻하고 고소하고 촉촉 쫄깃하달까요?

코롬방은 씹으면 기름이 확 쏟아졌던 게 아주 큰 단점이었어요... 

참고로 일반 소금빵과 블랙 소금빵은 거의 차이는 없습니다.

차이점을 쥐어짜 보면 블랙이 좀 더 고소한 듯...?

 

결론은 코롬방 소금빵은 아주 실망스러워서 두 번은 안 사 먹을 거고...

씨엘비는 사 먹을 거지만 맛 차이가 크지 않아 굳이 200원 더 주고 블랙 소금빵을 먹지는 않을 듯?

이것은 제 입맛에 따라 평가한 지극히 주관적인 결론입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