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조명탄] 다양한 메뉴를 숯불 구이로 즐길 수 있는 인천 논현 맛집

by 깨단이 2023. 4. 4.
728x90
반응형

 
닭 목살, 닭발, 산낙지, 쭈꾸미, 홍합 등 다양한 메뉴를 숯불구이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저는 인천논현으로 다녀왔는데 요즘 지점이 점점 많이 생기고 있더라고요!

송도신도시에도 생겼는데 연수점도 곧 생긴다고 해서 기대 중이에요.

 

- 월~토요일 16:00~24:00 (라스트오더 23:30)
- 매주 일요일 휴무
 
 

 
인천 논현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천 논현 갈 때마다 보면 사람이 항상 많아서 궁금했던 곳이에요!
 

 
매장은 깔끔하고 넓은 편입니다.
날 풀릴 때는 유리문을 다 오픈해 놓습니다. 지나갈 때마다 숯불 향이 폴폴 풍겼어요~
 

조명탄 메뉴판

 
조명탄 메뉴판입니다.
우선 구이류 메뉴도 미쳤는데 사이드도 메뉴가 다 좋아서 이것저것 시켜 먹고 싶었어요!!
 
저는 '산불낙지숯불구이(18,900원), 무뼈닭발숯불구이(11,900원), 닭목살숯불구이(9,900원), 파닭꼬치(9,900원), 알볶음밥(3,900원)'을 주문했습니다.

 

산불낙지숯불구이(18,900원)

 

산낙지 숯불구이를 시키면 이렇게 살아서 꿈틀거리는 산낙지가 나옵니다.
직원 분이 굽기 전에 산낙지채로 먹을 수 있게 조금 잘라서 주시더라고요.

너무 꿈틀대서 좀 징그러웠지만 맛있게 먹었죠 ㅎㅎㅎ

 

 

산낙지숯불구이를 시키면 전복 2개도 같이 나옵니다.

구성이 참 좋쥬~?
 

 
친구들이 열심히 쉐킷쉐킷해서 타지 않게 구워줬어요.
 

 

낙지가 진짜 야들야들해서 맛있더라고요.
산낙지 양념은 조명탄 특제 고추기름 베이스의 소스입니다.

소스 별도로 안 찍고 그냥 먹어도 살짝 매콤함이 가미돼서 맛있었어요.

 

 

전복도 탱글탱글 야들야들했습니다.
콘치즈도 당연히 맛있죠~ 이건 리필 가능합니다.
 

 
같이 나오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왼쪽은 화이트 어니언 소스이고, 오른쪽은 고추기름 느낌의 특제 매운 소스입니다.

 


저는 고추기름 느낌의 특제 매운 소스가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산낙지 양념과 동일 양념).

다진 마늘, 고추가 들어가서 매콤하면서도 고소해서 소스 바닥까지 긁어먹었습니다.
 

 
먹물 품은 낙지 머리도 열심히 구워서 먹었어요.

 

 
생김도 같이 나오는데 불에 노릇하게 구워 먹으면 바삭바삭 고소해요.
2초씩 앞뒤로 구우라고 쓰여 있는데 조금 더 오래 구우면 더 바삭바삭합니다.

낙지 싸 먹으라고 나오는 건데 그냥 김만 먹어도 맛있어서 제 맥주안주였습니다 ㅋㅋ
 

닭목살숯불구이(9,900원)

 
닭목살은 초벌 돼서 나와서 살짝만 익혀먹으면 됩니다.
닭목살은 쫄깃쫄깃하고, 달달한 간장베이스 양념이 잘 배어있어서 아묻따 맛있어요.
 

무뼈닭발숯불구이(11,900원)

 

무뼈숯불닭발도 초벌구이돼서 나와서 불판 위에서 살짝만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매콤 쫄깃해서 이것도 굳굳

이건 매콤하다 보니 오히려 새콤한 화이트어니언소스랑 좀 더 잘 어울렸어요.

 

파닭꼬치(9,900원)


파닭꼬치도 맛있는걸요? 맛없는 음식이 없었습니다.
 

알볶음밥(3,900원)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죠?ㅋㅋㅋ
양념 진한 김치볶음밥이었어요.
양도 진짜 많고 계란후라이도 올라가 있고 아주 굳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남편이랑 재방문했는데 김치칼국수+산낙지 2마리 set로 먹었습니다.

김치칼국수도 맛있어 보였는데 첫 방문 때 못 먹고 와서 눈에 계속 아른거렸거든요.

근데 이번에 먹어보니 좀 별로였습니다...ㅎ

얼큰하긴 한데 시큼한 맛도 강했고, 밀가루 맛이 좀 나서 그냥 그랬어요.

김치칼국수와 알볶음밥 중에는 저는 알볶음밥을 추천합니다.


친구들이랑 조명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숯불구이 좋아하는 남편 데리고 재방문했습니다.
소고기, 닭고기, 해산물까지 메뉴가 다양해서 숯불구이 좋아하는 분들에겐 천국일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