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인천 연수 '홍보석'] 동춘동 주민 입소문 자자한 중식 맛집 (여경래 셰프의 스승이 운영하는 곳)

by 깨단이 2022. 1.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위치한 '홍보석'을 소개합니다.

 

- 매일 11:00~21:00 

- 월요일 휴무

- 브레이크 타임(평일만 O) 16:00~17:00

- 태평아파트 주차장 사용

 

 

동춘동은 제가 어렸을때부터 살던 동네예요.

초등학생 때부터 이곳은 맛있기로 유명했어요!

약간 위치가 애매하긴 한데 그래도 사람들이 꾸준히 많이 방문하더라고요.

홍보석은 태평아파트 상가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동네 중국집답게 자리가 많은 편은 아니에요.

 

여기가 중식 대가인 여경래 셰프의 스승이신 허인 셰프께서 운영하는 곳이에요.

지금은 아들이 물려받아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홍보석 메뉴판

 

홍보석 메뉴판입니다.

 

저는 '고추짬뽕(8,000원)'과 '탕수육 소(17,000원)'을 주문했어요.

 

 

테이블마다 고춧가루, 식초, 간장이 세팅돼있어요.

담겨있는 용기 상태가 깨끗해서 좋았어요.

 

보통 간장, 식초, 고춧가루 담긴 용기가 굉장히 더러운 곳이 많거든요.

그런 곳은 재방문하지 않는 편... ㅎㅎ

 

고추짬뽕(8,000원), 탕수육 소(17,000원)

 

홍보석 탕수육과 고추짬뽕입니다.

거의 동시에 나와서 좋았어요 : )

 

고추짬뽕 국물 색상 보세요!! 정말 진하죠??

저희 엄마가 홍보석 고추짬뽕을 굉장히 좋아하시거든요.

저도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고추짬뽕

 

고추짬뽕은 정말 얼큰해요. 입술 주위가 얼얼해집니다.

사레들리면 죽을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ㅋㅋㅋㅋㅋ

저도 고비가 5번 정도 왔지만 다행히 잘 넘겼습니다 ㅎㅎ

엄청 얼큰하지만 텁텁하지 않아서 좋아요.

 

건더기는 특별한 게 없어요.

고기나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는 것도 아닌데도 참 맛있더라고요?

야채가 많이 들어가서인지 국물이 시원합니다.

 

탕수육 소

 

탕수육도 완전 맛있었어요!

튀김옷이 진짜 바삭하고 살코기도 가득했어요.

 

소스는 기본적으로 부어서 나와요.

소스 맛이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단 맛이 나기 때문에 부어서 나와도 맛있더고요.

근데 또 너무 오래 두면 튀김옷이 다 젖어버리니까 눅진눅진해지기 전에 후다닥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찍먹을 원하시면 소스 따로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인천 연수구에서 중식 맛집을 찾으신다면 홍보석 추천드려요!

중식에서 정말 손에 꼽는 숨은 맛집이랍니다 : )

연수구 주민은 여기 모르는 분이 많지 않으실 거예요. 그만큼 입소문이 자자하답니다.

매운 거 잘 드시는 분은 고추짬뽕 강추!!

 

 

[함께 보면 좋은 글]

[동춘동 맛집 '신의주 찹쌀순대'] :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는 순대국밥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