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청아웨딩 손윤희 스튜디오 리허설 드레스 초이스 후기

by 깨단이 2022. 4. 4.
728x90
반응형

 

저번 주말에 청아웨딩에서 스튜디오 웨딩 촬영용 리허설 드레스를 초이스 하고 왔습니다.

미리 준비해 가면 좋다고 느낀 것들과, 참고하시라고 피팅한 사진 공유드릴게요.

최신 리허설 드레스를 많이 보고 가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그래서 부끄럽지만 공개합니다ㅠㅠ

 

참고로 저는 팔이 상대적으로 두꺼운 체형이고, 운동 안 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최근에 사진 촬영 전 살을 빼겠다고 필라테스 등록했으나 코로나 격리로 운동을 5번도 못하고 피팅했어요 ^^

촬영 날 전까지 살 빼야지ㅠㅠ

 

드레스 초이스 전 준비물

1. 누브라 착용하고 가기

저는 누브라 부착하고 갔고, 그 위에 청아에서 주는 탑 브라 착용했어요.

속바지는 청아에서 준거 착용했습니다.

보정용 속옷 입으면 오히려 살이 밀려 올라와서 라인이 더 이상해진데요!

 

2. 투명마스크 준비하기

얼굴에 어울리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웃으면 볼이 눌려서 표정이 이상함....

그냥 무표정으로 봐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일반 마스크 써서 얼굴의 반이 가려지는 거보다는 도움이 됐어요.

 

3. 스튜디오 촬영 샘플 사진 가져가기

제가 선택한 스튜디오의 샘플 사진 중 마음에 드는 20컷 정도를 선정해서 출력해갔습니다.

청아웨딩 실장님께서 제가 출력한 사진 가져가셔서 해당 컷에 어울릴만한 드레스로 6벌 초이스 해주셨어요.

 

4. 청아웨딩(손윤희) 최신 리허설 드레스 사진 미리 찾아보고 입고 싶은 드레스 캡처해놓기

카페나 블로그, 인스타 검색해서 최신 리허설 드레스 찾아보고 입고 싶은 드레스 찾아놨어요.

근데 이거보다는 3번 스튜디오 촬영 샘플 가져간 게 더 도움됐어요.

청아웨딩꺼 말고도 다른 브랜드 드레스 중 마음에 드는 것 캡처해가면 비슷한 드레스 찾아주세요.

저는 실크 슬림 드레스 볼레로를 캡처해갔고, 최대한 비슷한 거로 촬영 날 준비해주신다고 제 폰 사진 찍어가셨어요!

 

 

드레스 6벌 착용샷

처음에 상담 실장님께서 컨셉 생각한 거 있냐고 물어보셨어요.

그래서 스튜디오 촬영 샘플 보여드렸고 풍성 1, 슬림 2(실크 1, 레이스 1)를 원한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다음은 스피드 하게 착착 진행됐습니다.

 

다만 아쉬운 건 많은 드레스 중 제가 직접 6벌을 고르는 게 아니라, 원하는 컨셉을 말씀드리면 실장님께서 6벌을 골라오시고 저는 그중 3벌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

그래서 미리 청아가 보유하고 있는 드레스를 많이 봐놓고 사진을 캡처해가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손윤희 드레스를 원한다고 말씀드렸고, 컨셉에 어울린다면 2벌 정도는 손윤희가 아니어도 된다고 말씀드렸어요!

 

 

풍성 1번(손윤희 드레스) - 선택 X

 

이게 첫 번째로 입은 드레스인데....

정말 너무 후덕해 보여서 깜짝 놀랐어요ㅋㅋㅋㅋㅋ

상체가 너무 돼지 같아서 내 몸뚱이에 내가 상처받음...

그냥 쏘쏘였는데, 치마 라인이 별로 마음에 안 들었어요.

 

 

풍성 2번(손윤희 드레스) - 선택 O
 

 

 

사실 이건 마른 분들이 입었을 때 예쁘다고 느꼈던 드레스인데, 저는 팔 때문에 안될 거라고 포기했던 드레스였어요.

캡처도 안 해감... ㅋㅋㅋ 근데 실장님이 가져오셨더라고요.

'우선 한 번 입어보자!' 했는데 막상 입으니 이 드레스가 얼굴에 가장 잘 받았어요.

후... 포토샵이 수정 잘해줄 거예요...?

 

그리고 저 날은 임시 가봉이라 덜 쪼여진 상태이고, 촬영 때는 더 확!! 쪼이기 때문에 라인이 더 살지 않을까 싶었어요.

이 드레스가 컨디션이 가장 좋아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

여러분!! 포토샵이 있으니까 얼굴에 가장 잘 받는 디자인으로 고르세요!!

 

 

풍성 3번(손윤희 드레스) - 선택 X
 

 

 

후.... 이게 돼지 같음의 최고봉....

제 몸의 단점을 부각하는 드레스였어요 ㅋㅋㅋㅋ

저는 상체에 레이스 많이 달린 게 어울리지 않더라고요.

상체를 더 부하게 만들었어요. 

본식 드레스 고를 때 킵 인 마인드 해야지

 

1, 3번이 모두 레이스 많이 달려서 더 등치 커 보이는 효과가 있기도 하고, 그레이톤이 들어가다 보니 저한테 잘 안 어울려서 바로 패스...

 

 

슬림 1번(손윤희 드레스) - 선택 O

 

 

6벌 중 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제 몸에 잘 맞고 얼굴에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제 친구들, 실장님, 남자 친구 모두 만장일치로 1등으로 꼽은 드레스입니다.

 

팔 살 좀 빼고 가봉 제대로 들어가면 더 예쁘지 않을까 싶네요.

이거는 제가 입고 싶어서 캡처해놨던 드레스 중 하나였는데, 실장님께 보여드리지 않았어도 딱 픽해 오셨더라고요 : )

 

 

슬림 2번(손윤희 드레스) - 선택 X
 

흠... 이것도 예뻤어요 ㅠㅠ

근데 레이스 슬림 2벌 중 1개를 고르자면 위에 꺼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아쉽지만 이건 패스.

다시 보니까 이것도 미련이 생기네요...? 하핫

 

 

슬림 3번(손윤희 드레스 아님) - 선택 O

 

이건 손윤희 드레스는 아니지만 실크 슬림은 꼭 입고 싶어서 픽했어요.

실크 슬림이 이거 하나뿐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사용감이 가장 많은 드레스였지만 꼬질꼬질 한 건 포샵 가능하니까요~

 

볼레로 변형

 

이렇게 볼레로 변형도 가능해요.

마음에 드는 볼레로 스타일 사진을 보여드렸더니 비슷한 거 있다고 촬영 날 챙겨주신뎄어요.

 

휴 스튜디오 촬영용 리허설 드레스까지 고르니까 큰일 대부분 해결한 기분~

촬영 잘 끝내자!!

 

아참 그리고 리허설 드레스 고르고 나서 메이크업이랑 헤어 상담도 진행해요.

헤어랑 메이크업도 원하는 스타일 미리 캡처해가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결혼준비 시작 첫 번째! 인천토탈샵 결정(청아웨딩/로코코/차지연웨딩 비교)

 

 

******* 청아웨딩 견적 공유 원하시면 비댓 달아주세요 *******

******* 청아웨딩은 지인추천으로 계약하시면 할인 혜택이 있어요! 꼭 친분이 없더라도 제 이름과 식 날짜 말하면 할인됩니다(저도 일면식 없는 분 추천인으로 기입하고 계약 진행했어요!). 비댓 달아주시면 공유드릴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