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혼수 가전 졸업!! (디지털프라자 강변/잠실롯백/인천터미널롯백)

by 깨단이 2022. 5. 30.
728x90
반응형

 

드디어 혼수 가전을 졸업했습니다!!

발품 많이 파시는 분들은 6~7군데도 돌아보시던데, 저는 차마 그렇게 많이 돌지는 못하겠어서 손품을 먼저 팔았습니다.

 

후보 :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변점/롯데백화점 잠실점/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우선 삼성 지털프라자 강변 테크노마트점은 성지로 많이 유명하죠?

제 친구도 여기에서 실제로 구매했어서 이곳은 돌아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손품을 팔다 보니 백화점 입점 디지털프라자가 상품권이랑 이런저런 혜택이 많다더라고요?

특히 잠실 롯데백화점은 삼성 그랜드오픈점이라 혜택이 더 많다길래 강변이랑 가까워서 여기도 pick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디지털프라자는 가까워서 잠실 롯백이랑 비교해보기 위해 다녀왔어요.

 

최종 선택 :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변점

 

백화점끼리 비교했을 때는 그랜드오픈점인 잠실 롯데백화점이 금액 대비 사은품이 훨씬 다양했어요.

그런데 강변점 vs 백화점 비교했을 때는 강변점이 훨씬 경제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1. 우선 강변점과 백화점에서 견적 뽑은 제품 list는 거의 동일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 하나는 강변점 견적이 에어컨이 작년 모델이라는 것?!(스펙은 이게 더 좋은 거라는데 잘 모르겠네요..)

나머지는 거의 똑같습니다. 세탁기+건조기 조합이 25+20kg → 24+20kg 뭐 이런 식으로 아주 살짝 다른 거 말고는 큰 차이 없어요!

심지어 백화점에서 견적 낼 때는 제트 무선청소기 포함 안 시켰는데, 강변점에서는 무선청소기도 추가했음에도 가격이 더 저렴했어요.

※ 참고로 강변점도 직영점이라 백화점이랑 모델이 동일합니다

 

2. 백화점이 초기 판매 금액을 높게 잡습니다.

백화점은 사은품을 판매금액에 포함시켜서 초기 판매금액을 엄청 높여놓습니다 ㅎㅎ

나중에 최종 혜택가를 받았을 때 할인율이 엄청 높아 보이는 효과죠.

 

3, 백화점 사은품은 (제 기준에서) 불필요한 제품이 많다.

예를 들면 갤럭시워치4는 남자 친구와 저 모두 이미 갖고 있어서 불필요한데, 이 사은품을 다른 제품으로 변경하거나 안 받고 그 금액을 차감하는 것도 안됩니다. 

스마트 모니터도...

웃돈 더 주고 필요 없는 제품까지 구매하는 기분...ㅋㅋㅋ

 

4. 할인율은 롯백 잠실점과 강변점이 동일합니다.

강변점은 사은품을 견적 가격에 포함 안 시켰는데, 롯백 잠실점이 포함시켜놨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사은품 가격은 롯백잠실점 판매금액을 그대로 끌어와서 강변점 견적에 넣어서 비교해봤어요.

그런데도 사은품 다 포함했을 때 할인율이 40% 정도로 잠실 롯백이랑 강변점이 동일했습니다. 소수점 차이!

 

참고로 저번 주(5월 셋째 주)까지는 롯백 잠실점 행사가 최대로 들어가서 50%까지도 할인이 가능했는데, 마지막 주는 행사가 좀 빠져서 이게 최대 견적이라고 하셨어요ㅠ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저는 강변점 견적이 더 경제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물론 금전적 여유가 많다면 백화점에서 사은품 다양하게 받고 구매하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저는 불필요한 지출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게 나을 것 같아서 강변점으로 선택했습니다.

 

삼성전자 전 지점이 6월부터 제품 가격이 인상된다고 하니(원자재 가격 상승 등...) 5월이 지나기 전에 얼른 견적 받아보세요!

나중에 6월 견적이 더 좋으면 변경 혜택으로 적용해주시니 미리 받는다고 손해는 아닐 것 같습니다 : )

견적 궁금하신 분들은 비댓 주시면 공유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