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ㅁㄹㄷ스튜디오 개 비추천 (앨범 수령 10개월+대응 개 불만족)

by 깨단이 2023. 4. 21.
728x90
반응형

ㅁㄹㄷ스튜디오에서 촬영은 만족스럽게 했습니다.

근데 앨범이 너무너무너무 늦게 나옵니다. 그리고 촬영 끝난 신랑 신부는 고객으로 더 이상 보지 않는 느낌.

 

처음에 계약할 때 촬영 후 앨범 나오는데 4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길래 결혼식 5개월 전에 촬영 예약했습니다.

근데 셀렉하러 방문한 날 갑자기 요즘 촬영하는 분들 많아서 6개월 걸린다고 하더라고요?(사전에 언질 아예 없었음)

매우 당황스러웠지만 '결혼식장에 올려놓진 못하겠구나, 아쉽다' 속으로 생각하고 말았어요. 꼭 갖다 놓으려고 했던 건 아니었으니까요.

 

근데 셀렉 후 6개월이 지난 시점(11월)에 연락이 전혀 없길래 제가 전화해서 대체 언제 주냐고 물어봤습니다.

원자재 수급 늦어서 좀 더 늦는다 어쩐다 앨범 나오면 연락 주겠다고 하더라고요.

늦어질 거면 먼저 문자나 연락이라도 줘야 되는 거 아닌가요? 진짜 연락 먼저 하는 법이 없음^^ 

 

이번에도 한참이나 있어야겠구나 싶어서 아예 잊고 살았어요.

그랬더니 지들도 같이 잊은 건지ㅡㅡ 해가 바꼈는데도 연락 없어서 2월 2일에 또 제가 전화를 했습니다.

왜 또 얘기한 시점이 한참 지났는데 앨범 안 나오냐 했더니 죄송하다 뭐 이런 얘기도 없이 여전히 원자재 타령만 계속...

 

그러다가 2주 뒤쯤 앨범 나왔다고 연락 와서 찾으러 갔습니다.

그때 수정본 파일은 얘기도 없고 주지도 않길래 언제 주냐 물어보니까 따로 메일로 보내주겠다고 하더라고요. 우선 앨범만 받고 나왔는데 생각해 보니 여태 못 받고 있었던 거죠??

저도 잊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생각나서 전화했더니 자기네는 메일 보낸 거로 체크돼 있다며(진실인진 모르겠음) 다시 보내준다 하고 4/21인 오늘 드디어 수정본 파일 받았습니다.

 

아 정말 대응 거지 같고 짜증 납니다. 제가 물어보지 않으면 업체 측에서는 어떠한 연락과 설명 없이 일정만 주구장창 늘립니다.

아쉬운 건 촬영 끝나고 수령 대기중인 신랑신부거든요 ^^ 아 글 쓰다가 또 화딱지 나네요.

요즘 다이렉트 웨딩카페 앨범 수령 후기 보면 저 같은 케이스 많고 불만 후기 늘어나고 있던데 왜 이렇게밖에 대응을 안 하는지 모르겠네요. 

 

물론 앨범 수령이 늦은 것도 불만이긴 하지만 이미 그건 셀렉 하는 날 고지받은 내용이라 엄청난 불만 사항은 아녔어요. 그것보다 대응하는 태도에서 정말 빈정상합니다.

1. 내가 연락하지 않으면 사전 공지나 안내가 전혀 없이 방치한다는 점 (일정보다 지연돼서 항상 제가 먼저 연락했고, 3~4번은 이런 상황이 있었음)

2. 내가 먼저 연락해서 문의해도 사전에 공지 못해서 죄송하다는 태도는 1도 탑재되지 않고 뻐꾸기처럼 계속 원자재 타령만 하며 어쩔 수 없다는 태도로 일관한다는 점

 

수급이 어려운 건 알겠고, 그럼 미리 안내하는 매너는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이미 앨범 수령 늦은 거 사전에 양해 구하고 공지만 해줬어도 이렇게까지 화나지 않았을 겁니다. 촬영 끝난 신랑 신부는 고객으로 보지 않는다고 느껴지네요.

웬만하면 좋게 생각하고 넘기려고 하는 편인데 ㅁㄹㄷ스튜디오는 도를 지나칩니다.  

다른데 보니까 10개월씩 걸리지도 않고 예쁜 스튜디오 많던데 ㅁㄹㄷ 거르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