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최고집곱창, 통인스윗] 경복궁 야간 개장 근처 먹거리 후기

by 깨단이 2023. 6. 8.
728x90
반응형

작년 11월에 경복궁 야간개장 막차 타고 다녀왔습니다.

그때 가고 싶은 맛집이 있었는데 웬만한 유명한 맛집은 줄이 너무너무 길어서 갈 수가 없더라고요.

줄 없는 곳 들어가자 해서 마침 최고집곱창이 줄이 없길래 들어가 봤습니다.

 

 

최고집곱창

- 매일 15:00~23:30

 

 

 

최고집곱창이 위치한 데가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라는 곳인데 그냥 저 골목 자체가 사람이 미어터졌습니다.

서촌계단집이나 서촌뜰애우곱창타운 가려했는데 줄 보자마자 바로 포기... 

 

 

최고집곱창은 진짜 좁아요 ㅠㅠ

내부에 5 테이블 + 외부에 3 테이블 정도?

배도 고프고 추워서 어디든 가자 했는데 줄이 없는 데는 다 이유가 있었....ㅎ

 

 

저는 야채곱창볶음(13,000원)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자리는 너무 좁고... 오래돼서인지 가게 내부 차제가 더럽...

테이블도 너무 대충 닦아주시고ㅠㅠ 주문해도 대답도 안 하시는...ㅎㅎ

심지어 화장실도 물 받아서 바가지로 내리는 그런 곳.

다른 데가 죄다 20팀 이상 줄 서 있어서 온 건데 첫인상부터가 굉장히 안 좋았어요.

 

 

곱창볶음은 금방 나왔습니다.

생당근, 생마늘, 상추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양은 굉장히 적었으나 맛은 괜찮더라고요.

적당히 얼큰하게 매워서 입맛엔 잘 맞았습니다.

 

새로 시키고 경품 응모권 받았는데 이디야 아아 당첨!

술 먹고 바로 커피 마시러 갔어요ㅋㅋㅋ 럭키 

 

 

근데 양이 진짜 적다고 느낀 게 제가 어딜 가나 볶음밥 먹고 오고 싶어도 이미 메인 음식 때문에 배가 불러서 못 먹은 적이 많거든요. 근데 여기는 배가 1도 안 차서 볶음밥을 시킬 수밖에 없었습니다ㅋㅋㅋ

볶음밥도 3,000원인데 양 개적음... 첫 번째 사진 먹다 찍은 거 아니구요~ 밥 다 볶자마자 찍은 거구요~ ㅋㅋㅋㅋㅋ

볶음밥을 바닥까지 싹싹 긁어서 먹었는데도 배가 부르다는 느낌을 받지 못한....

 

최고집곱창은 맛만 괜찮고 모든 게 안 괜찮은 곳이었다는 결론 ^^ 먹고 개후회한 곳...

역시 사람이 그렇게 많은 곳에 줄이 없는 곳은 이유가 다 있다~

 

 

통인스윗

- 매일 10:30~21:00

 

 

 

덜 찬 배를 부여잡고 에그타르트 맛집인 통인스윗을 갔습니다. 디저트로 상심한 마음 달래기!

제가 갔던 곳은 '통인스윗카페'는 아니고 그냥 '통인스윗'인데 다음 지도에는 없네요...

통인스윗카페라도 찍어놨습니다. 참고로 통인스윗카페는 통인스윗의 2호점으로 보시면 됩니다~!

 

 

에그타르트는 3,500원입니다.

사과, 레몬, 호두, 초코 타르트도 있습니다.

 

 

에그타르트가 따뜻했는데 그래서인지 더 맛있더라고요!

페스츄리 타르트라 되게 바삭하고, 속은 필링이 실하게 차있는데 달달+고소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진짜 맛있게 먹은 에그타르트 중 하나였습니다 : )

통인스윗 에그타르트는 완전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