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다

알뜰폰 스노우맨 개통 후 삼성페이 SIM 카드 전화번호를 인식할 수 없음 해결

by 깨단이 2023. 10. 23.
728x90
반응형

 

이번에 스노우맨 알뜰폰으로 갈아타면서 유심카드 교체를 했습니다. 

문자나 전화 다 잘 되는데 삼성페이 들어가니까 'SIM 카드 전화번호를 인식할 수 없음'이라고 뜨더라고요.

휴대전화 정보 > 전화번호에 제 핸드폰 번호도 정상적으로 입력이 돼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껐켰도 해보고, 유심도 뺐꼽 했는데 해결이 안 되더라고요.

 

 

삼성 사이트에서 삼성페이 커뮤니티에 올라와있는 Q&A에 저와 동일한 증상을 겪은 분의 글을 봤습니다.

문자, 전화도 다 정상적으로 되고 설정에서 전화번호도 인식이 되지만 삼성페이 사용이 안 된다는 글이었습니다.

이건 삼성페이의 문제가 아니라 통신사에서 개통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이 안 되는 거라고 해서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했어요.

 

 

스노우맨 전화 연결 더럽게 안 되더라고요... 

1688-0045로도 하고, 114로도 하고, 080-880-0045로도 했습니다. 근데 그냥 한 번호로 걸어서 계속 대기하는 게 연결이 더 빠른듯합니다. 알뜰폰은 고객센터 연결이 너무 어려운 게 문제 ㅠㅠ

 

세 번째 시도인 080-880-0045로 걸어서 20분 대기 끝에 겨우 통화가 진행됐습니다.

문제 상황 말씀드렸더니 OTL?? OTA?? 신호(유심이랑 번호를 연결해 주는 신호)가 다 발송되지 않아서 생긴 문제라고 하셨습니다. 유선상으로 들어서 OTL이라고 하셨는지 OTA라고 하셨는지는 정확히는 못 들었네요 ㅎㅎ

어쨌든 신호 다시 발송할 건데 와이파이 끄고 데이터로만 연결한 후 껐켰하라고 하셨어요. 1분 남짓의 통화 끝에 바로 해결됐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무리 껐켰해도 해결되지 않고, 통신사에서 신호 다시 날려줘야 하니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하세요 ㅎㅎㅎ 그리고 한 번 걸어서 받을 때까지 대기 필요...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것 같은데 스노우맨에서는 개통 시 와이파이 연결 해제 후 유심 교체하라고 명시해 놓던지 아니면 따로 자동응답이나 뭔가 빠르게 연결해서 조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는 게 좋을 듯합니다.

 

이왕이면 알뜰폰 사용자분들은 앞으로 개통하실 때 와이파이 끄고 데이터만 켠 상태에서 유심 교체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