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다

독감 잠복기, 증상, 치료 후기 (페라미플루 수액 맞고 미 격리)

by 깨단이 2023. 12. 5.
728x90
반응형

 

이번 연도는 참 많이 아픈 것 같습니다^^;;

이젠 더 이상 병원 안 가겠거니 하고 보험 청구할 거 다 했는데 독감에 걸려서 한 번 더 청구하게 생겼네요.

 

 

독감 잠복기, 증상

 

저는 독감을 처음 걸려봤는데 증상은 코로나랑 비슷한 것 같았어요.

제가 옮은 건 11/30(목)쯤이 아닐까 싶습니다... 

안 그래도 회사에 독감이 유행하고 있었는데 같은 사무실 직원분이 갑자기 기침을 엄청 하시더니 오한을 느끼시더군요.

그때 마스크도 안 쓰고 계셔서 싸했지만.... 추워하셔서 창문도 못 열었어요. 다음날부터 저도 마스크를 쓰고 지냈는데 이미 늦은 거죠 ㅎㅎㅎㅎ

 

잠복기 : 11/30(목)~12/2(토)

저는 잠복기가 3일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보통 1~3일 정도 잠복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전에 독감을 걸려본 적이 없어서 독감 일거라곤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냥 환절기라 감기 기운이 있나 보다 했어요.

 

목이 건조하고 따가워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도 뿌리고 따뜻한 물 계속 먹으면서 목을 달랬습니다.

따가움은 없어졌는데 목은 계속 건조하더라고요. (따가움 사라져서 감기 기운 초기에 잡았나 보다! 하고 좋아했었는데....)

특히 잘 때 목 건조함이 심해서 머리맡에 물 두고 새벽에도 계속 깨서 물 마시고 그랬어요. 근데 진짜 너무 자주 깨서 잠을 못 자니 너무 괴롭더라고요ㅠㅠ

 

초기 증상 발현 : 12/3(일)

2~3일 정도 새벽에도 물 마시고 회사에서도 계속 물 마시는 생활을 하다가 일요일에는 갑자기 비염 증상이 확 오더라고요.

물 콧물이 줄줄 나고, 눈물도 나고, 재채기도 계속했어요. 단순히 알레르기 비염이 온 줄 알았네요 ㅠㅠ  

일요일이라 병원 가기도 애매해서 집에 있는 약 아무거나 먹으면서 보냈어요. 다음날 반차 쓰고 병원 갈 생각으로요.

 

발열 및 독감 확진 : 12/4(월)

오후 반차를 쓰고 오전에는 일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아침부터 열이 확 오르기 시작했어요.

오한과 발열이 심해서 얼굴이랑 눈동자가 새빨개졌어요.

팀장님이 옆에서 상태 보시더니 그냥 지금 퇴근하라고 해서 11시에 바로 나와서 근처 이비인후과 갔는데 다들 오전 진료 마감이더군요... 1시부터 점심시간인데 11시부터 진료를 마감하나 봐요ㅠㅠㅠ

2군데 실패 후 세 번째 간 곳에서 겨우 진료를 받았는데 증상 들으시더니 다짜고짜 코를 찔러보시더라고요.

저는 그냥 주사나 맞고 감기약이나 받으러 간 거였는데 코를 찔러서 당황하던 중 키트 검사 결과 독감이 맞다고... 매우 당황했습니다.

 

'5일간 알약 먹으면서 격리 or 수액 맞고 미격리' 이렇게 두 가지 방법 중에서 선택하라고 하시더라고요.

독감인줄도 몰랐는데 격리까지 얘기가 나오니까 굉장히 당황스럽더군요. 우선 열이 너무 나서 빨리 열을 떨어트리고 싶기도 해서 수액을 선택했습니다.

알약 먹으면서 격리 선택하면 병원에서 확인증 같은 거를 작성해 주신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수액 선택해서 별도로 발급받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다음날은 재택근무로 전환했어요.

 

 

치료 후기

 

 

페라미플루와 비타민 수액까지 맞았습니다.

독감 걸린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누워서 맞을 곳도 없어서 환자 대기실 로비 의자에서 맞았어요. 저 말고도 한 6~7명이 로비에서 수액 맞고 있었어요...ㅋㅋㅋㅋ 진짜 독감이 유행이구나 싶었습니다.

 

비타민 주사까지 맞으니 30~40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확실히 수액 맞으니까 실시간으로 열이 떨어져서 살겠더라고요ㅠㅠ 

열이 떨어졌어도 당일 하루 정도는 두통이 있었고, 다음날부터는 열과 두통은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코막힘과 기침은 남아있어요. 말만 시작하면 바로 기침 Party 시작! ㅋㅋㅋㅋ 아무도 저에게 말을 걸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총진료비는 인플루엔자 A/B 항원검사비 30,000원과 페라미플루+비타민 수액 140,000원을 포함해서 총진료비는 177,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실비 청구하려고 서류도 바로 발급받아 왔어요 ㅎㅎㅎㅎ

 

저 코로나 걸렸을 때도 전날에 비염 증상 있다가 다음날에 발열과 오한 동반되면서 확진받았는데 독감도 증상이 동일해서 신기했어요. 제 경험 기준으로 코로나와 독감의 차이는 독감은 투약하면 증상이 0~1일 내 완화되지만, 코로나는 최소 일주일은 계속 많이 아프다는 점? 이번 연도에 코로나 재감염도 됐었는데 독감도 걸리다니 다이나믹 2023!!

이제 더 이상 아프지 않길 바라며 독감 확진 및 치료 후기 남깁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