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욕지도 여행 투어버스 탑승 팁, 고메명가 고메순 후기

by 깨단이 2022. 8. 9.
728x90
반응형

 

고메명가

 

욕지도는 고구마가 유명해서 욕지 고구마로 만든 고메순 막걸리도 유명하더라고요.

첫날 밀감밭펜션에 들어가기 전에 맛보기 용으로 한 병 구매했어요!

 

 

고메명가는 영동해운 여객선터미널 바로 근처에 있어요.

영동해운 근처에 갈만한 곳은 거의 다 모여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동해운 기준으로 도보 5~10분 내에 김금단포차, 한양식당, 고메명가, ATV를 빌릴 수 있는 욕지카트관광, 하나로마트 등이 다 위치해있습니다.

 

 

고등어김밥도 맛있다고는 하는데 저희는 막걸리만 샀습니다.

막걸리(10,000원)는 현금결제만 받으시더라고요.

 

 

가게 내부는 굉장히 협소 ㅎㅎㅎ

 

저희는 펜션에서 바베큐 먹을 때 고메순 막걸리 먹었는데 다른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해녀김금단포차에서 마신 수제 고구마 막걸리가 너무 맛있어서 고메순이 너무 밍밍하게 느껴졌어요.

원래 맛보고 맛있으면 섬 나가기 전에 기념품으로 하나 사가려 했거든요?

근데 사갈 생각이 1도 안 들더라고요....ㅋㅋㅋㅋ

오히려 금단 이모의 막걸리를 싸가고 싶은 ㅠㅠㅠ

이모 막걸리가 너무 특색 있고 진해서 고메순이 묻혀버렸습니닼ㅋㅋㅋㅋㅋㅋ

맛도 잘 기억이 안 나요 ^^;;

이렇게 짧게 고메순 시식은 끝나버렸습니다 ㅎㅎㅎ

 

 

 

욕지 마을버스(관광)

 

 

저희는 욕지도에서 첫날에는 스노클링 하고, 다음날에 섬에서 나오기 전에 투어를 하려고 했거든요.

밀감밭펜션 사장님께서 일부러 욕지카트관광까지 데려다주셨는데 비 와서 문을 닫으셨더라고요ㅠㅠ

비 오면 땅이 미끄러워서 문을 닫으신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결국 그냥 투어버스를 타고 관광하기로 전략을 바꿨습니다.

 

 

버스 시간표는 알았는데 어디서 타는지를 모르겠더라고요....

잠깐 들른 카페에서 사장님께 어떻게 버스 타야 하냐고 여쭤봤는데 주민들은 그냥 눈에 보이면 손 흔들고 타신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ㅋㅋㅋㅋ 

 

제가 이번에 타보면서 팁을 드리자면 영동해운 앞에서는 버스가 좀 오래 정차하더라고요!

저는 10시 50분쯤 버스 발견하고 엄청 뛰어서 탔는데 계속 정차하다가 11시에 출발했습니다.

저 시간표를 참고하셔서 영동해운 앞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요금은 1,000원입니다!

 

 

진짜 욕지도 너무 예뻐요ㅠㅠ

비만 안 오면 중간에 내려서 출렁다리도 가보려 했는데 전날부터 비가 와서 걸어가기에는 땅이 미끄러울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버스에서 눈으로만 담았습니다.

(중간에 내리면 1~2시간 뒤에 오는 버스를 돈 다시 내고 타야 하는 단점....)

 

펜션 사장님과 버스 기사님께서도 제1 출렁다리 강추하셔서 가보고 싶었는데 아쉽 ㅠㅠㅠ

욕지 투어버스는 안 내리고 한 번에 쭉 가면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지나가다 보면 밀감밭펜션도 보여요 ㅋㅋㅋ

반가워서 찰칵

 

 

버스기사님께서 맑은 날에는 삼천포까지 보인다고 하시더라고요.

남자친구야 잘 있니...?ㅋㅋㅋ

 

다른 분들 후기 봤을 때는 기사님께서 설명 잘해주신다고 했는데 제가 탄 투어버스는 생각보다 설명이 많지 않은 거예요.

그래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기사님께섴ㅋㅋㅋㅋ 하도 안 보여서 설명해줄게 없다곸ㅋㅋㅋㅋ

 

그래도 저희는 욕지도의 예쁜 풍경을 볼 수 있어서 타기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천 원에 에어컨 빵빵한 버스에서 가만히 앉아서 예쁜 풍경을 담을 수 있다니 얼마나 좋아요?

저는 욕지 투어버스는 꼭 타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추!!

 

 

 

[함께 보면 좋은 글]

[욕지도 '해녀김금단포차'] 물질로 직접 잡아 신선하고 맛있는 고등어 회, 소라 물회 맛집

통영-욕지도 여행 배편 정보 (영동해운, 대일해운)

[욕지도 '밀감밭펜션'] 뷰도 좋고 흰작살 해수욕장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곳

[욕지도 '무무'] 작고 아기자기한 베이커리 카페

[욕지도 '한양식당'] 현지인도 추천하는 해물 가득 푸짐하고 얼큰한 짬뽕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