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경남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인생샷 명소 남해 필수 여행지로 추천! (+ 주차 및 동굴샷 꿀팁)

by 깨단이 2021. 8. 12.
728x90
반응형

 

제가 경남 고성 여행을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았어요.

사실 다녀온지는 꽤 됐는데 이제야 올리네요^^;;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상족암군립공원이에요!

정말 인생샷 건지고 왔거든요.

경남 고성에 가신다면 꼭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매일 00:00~24:00

- 입장료 무료

- 상족암군립공원 주차비 2,000원(시간 관계없음)

 

 

주차 팁 2가지

 

우선 첫 번째 방법은 '상족암 유람선 주차장'에 주차해서 상족암까지 가는 방법이에요.

근데 이게... 좀 케바케가 될 수 있어서 무조건 여기로 가라고 추천은 못하겠어요.

이쪽에서 가는 게 훨씬 가깝긴 한데, 제가 갔을 때는 하필 상족암까지 갈 수 있는 온갖 계단과 산책로가 유지보수 중이어서 접근 불가였어요...

결국 헛수고만 하고 상족암 군립공원 주차장에 주차했답니다.

유지보수 기간 아니면 이쪽에 주차하고 가시는 게 훨씬 가까울 거예요! 참고하세요~

 

 

상족암 유람선 주차장 코스에서 바라본 바다

 

후... 길이 막혀서 헛고생했지만 바다는 정말 푸르고 예쁘더라고요.

아쉬운 마음에 예쁜 바다라도 찰칵

 

두 번째 방법은 그냥 '상족암군립공원 주차장'에 주차한다!입니다.

2천 원 내면 주차 시간 상관없이 주차 가능입니다.

그렇지만 상족암까지는 조금 걸어야 한다는 점 ^^;; 

군립공원 주차장에서 좀 더 안쪽으로 들어오면 아래 사진처럼 '편의점'이 있어요.

여기까지는 차를 댈 수 있답니다.

저는 편의점 앞에 주차했어요 조금이라도 덜 걷기 위해 ㅎㅎ

 

 

@네이버지도 거리뷰, 상족암군립공원 DS편의점 쪽 주차장

※ 참고로 고성공룡박물관이랑 청소년수련원은 주차 불가였습니다.

 

 

공룡발자국

 

산책하듯이 슬슬~ 가다 보면 공룡 발자국도 군데군데 보여요.

실제로 보니까 신기하긴 하더라고요.

진짜 공룡이 있긴 했구나 이런 생각이 문득 떠올랐어요ㅋㅋㅋㅋ

 

 

 

길 따라가다 보면 이렇게 흔들의자도 나와요.

흔들의자 나오면 거의 다 온 거예요! 

흔들의자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면 우리가 찾는 동굴이 나옵니다.

 

의자에서도 괜히 찰칵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평일에 가서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그래서 어디서든 사진 찍기가 좋았어요.

 

 

 

저는 2월에 다녀와서 코트 차림이에요 ㅎㅎ

동굴 앞바다도 너무 예뻐요.

 

 

 

왼쪽에 있는 노란게 흔들의자인데, 오른쪽에 표시한 두 곳이 인생샷 장소랍니다.

 

 

동굴샷 명소

 

오른쪽이 인생샷, 동굴샷으로 유명한 포인트예요!

여기에서 인생샷을 남기기 위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동굴샷, 인생샷을 위한 꿀팁 '물때' 조회!

동굴샷 인생샷을 위해 물때 조회는 필수입니다!

안 그러면 물이 차올라서 방문하셔도 사진을 못 찍을 수도 있어요.

 

바다타임 사이트에서 고성만 물때를 조회해주세요.

간조 2시간 전에 도착해서 사진 찍는 게 가장 예쁘답니다!

제가 간 날은 간조가 19:31이었기 때문에 2시간 전인 17시 30분에 도착해서 사진 찍었어요.

수위가 딱 사진 찍기 예뻤어요.

 

 

 

원본
어플 보정

 

저는 금요일 5시 반에 동굴에 도착했는데,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그래서 줄도 안 서고 사진 자유롭게 찍을 수 있었어요 : )

인생샷 정말 많이 건졌답니다!!

상족암군립공원 동굴샷 지이인짜 만족스러웠어요.

 

주말에는 줄 서서 찍는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줄 서서 찍어야 했으면 저렇게 못 찍었을 거예요... 사람들 앞에서 부끄러우니까요...

ㅋㅋㅋㅋㅋ 웬만하면 평일에 가셔서 저처럼 예쁜 사진 많이 찍고 오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경남 삼천포 '커피홀 베이커리'] 천국의 계단에서 인생샷 남길 수 있는 오션뷰 카페

[경남 사천 맛집 '배말 칼국수 김밥'] 갈 때마다 먹는 배말칼국수, 톳김밥!!

[경남 사천 '정서방'] 생선구이 가마솥밥 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한식당

 

 

 

 

728x90
반응형

댓글